해외여행 카드 TOP3 추천(해외수수료 면제/공항라운지무료/ATM기 수수료 면제 /환전수수료 면제/연회비 없는 카드/신한 SOL트래블 카드/신한 쏠트래블 체크카드)
해외여행 카드 TOP3 추천(해외수수료 면제/공항라운지무료/ATM기 수수료 면제 /환전수수료 면제/연회비 없는 카드/신한 SOL트래블 카드/신한 쏠트래블 체크카드)
해외여행 계획하다보면 현지에서 현금을 사용하는 것이 제일 유리합니다.
하지만 유럽이나 다른 나라에 집시나 소매치기범이 많기 때문에 항상 여분의 현금과 카드는 필수입니다.
카드는 현금보다 소지하기 간편하고 보관하기 쉬워서 해외 여행 시 카드를 추천드리는데요
최대한 해외에서 결제 또는 입출금 시 수수료 면제되고, 물품 구입 시 할인율 좋은 카드에 대한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해외에서 외환 결제 시 100% 우대되는 여행 카드에 대한 정보를 유형별로 아래표로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유형 | 추천 카드 |
미리 환전하지 않고 즉시출금 원하는 경우 | 1.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2. 신한카드 SOL트레블 체크카드 3. 토스뱅크 체크카드 4. 코나카드 트래블제로 |
국내 혜택을 제공받고 싶은 경우 |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
공항라운지 및 해외 매장 혜택 | 신한카드 SOL트레블 체크카드 |
국내 기차, 버스 교통 혜택을 원하는 경우 | 토스뱅크 체크카드 |
해외에서 100% 우대받으며 삼성페이 사용을 원하는 경우 | 코나카드 트래블제로 |
지원하는 외국 통화가 많은 카드를 원하는 경우 | 트래블월렛의 트래블페이카드 |
위에 표를 살펴보면 여러 카드중에 인기있고 혜택많은 카드는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신한 SOL트레블 체크카드, 토스뱅크 체크카드가 있습니다.
그럼 3가지 카드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먼저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3가지 혜택은 모두 이전 실적과 관계없이 제공되는 혜택입니다.
1.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이용해서 해외 ATM에서 인출 시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해외여행을 가면 카드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현금을 사용할 일이 많아서 인출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전에는 여행 중에 현금이 필요하더라도 수수료가 부담되어 출국 전에 많은 현금을 갖고 출국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해외 ATM 인출 수수료가 무료이기 때문에 이런 걱정은 안 해도 될 듯합니다.
다만, 해외에서 운용하는 ATM의 경우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출국 전에 이용 가능한 ATM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해외 가맹점, 국제 브랜드 이용 수수료 면제
해외에서 카드 결제 시 수수료 없이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전에는 카드로 해외 결제 시 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해외 이용금액은 하나카드 전산상 해외 가맹점 매출로 분류된 경우에 한합니다.
3. 내가 원하는 환율로 환전
환율은 매일 변동이 있기 때문에 타이밍을 잘 보고 매수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트래블로그에서는 낮은 환율에 자동으로 환전해 주는 '목표 환율 자동 충전' 서비스를 모든 통화해서 이용할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간별 최고 및 최저, 평균 환율을 확인하고, 본인이 원하는 목표 환율을 정해서 입력을 해두면 그 환율에 해당할 때만 매수를 하게 되는 것인데요.
기간을 좀 두고 환전을 준비하는 분들께는 좋은 기능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4. 입출금 계좌 타 금융 계좌 연동 가능
트래블로그 서비스를 알게 되었고 사용하고 싶은데, 하나금융 계좌를 보유하고 있지 않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토스나 카카오, 신한, KB 국민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트래블로그와 계좌를 연결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하나머니 외화 무료 송금
이전에는 외화를 송금하기 위해서 며칠을 기다리거나 수취인 영문명을 입력하고 외화 송금 은행 코드를 입력했는데요.
상대방의 연락처만 알고 있다면 외화 수수료 없이 쉽게 송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외에 유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 항상 어려움을 겪었던 부분인데요.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서 이전보다 원활하게 외화를 송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6. 하나머니 적립
국내 가맹점에서 하나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사용금액의 0.3%를 적립 받을 수 있으며 월 한도는 없습니다.
신한카드 SOL트레블 체크카드
저는 올해 봄에 해외여행 갈일이 생겨서 연회비 없는 신한 SOL 트래블 체크카드를 발급받았는데요
해외 결제 및 ATM기 수수료 면제될 뿐만아니라, 공항라운지 무료이용가능하고,
각종 가맹점 할인 혜택이 무궁무진합니다.
1.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학생들도 발급이 간편하고 체크카드임에도 불구하고 전월 국내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전세계 1,200여개의 공항라운지를 연 2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환전/결제/ATM 수수료 면제
해외 가맹점 결제 수수료 면제, 해외 입출금 시 ATM 수수료 면제,
그리고 이용금액의 1% + 인출건당 3달러 (현지 ATM 운영사 수수료는 제외)
3. 마스터카드 가맹점 최대 10% 캐시백
마스터카드로 발급받고, MTR 회원가입 후 카드번호 등록 시 전세계 400여개의 가맹점에서
최대 10%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이는 여행 중 쇼핑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국가별 가맹점 5% 할인
- 일본: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로손 (합산 월 5,000원까지 할인)
- 중국: 롯데마트, 그랩 (각 월 3,000원까지 할인)
- 미국: 스타벅스 (월 5,000원까지 할인)
위에 나라 뿐만아니라 여러나라의 자주 방문하는 편의점 및 상점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어 경제적으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
5. 컨택리스 교통 1% 할인
비접촉식 결제방식으로 해외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 교통 이용 시 1%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국내 편의점 5% 할인
국내 세븐일레븐, CU, GS25, 이마트24에서 5%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신한 SOL트래블 카드 발급 및 사용 꿀팁]
1. 신한 SOL 트래블 체크카드는 만 14세 이상이면 발급받을 수 있어 대학생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해외 결제 전 MTR 회원가입 후 카드번호 등록을 잊지 마세요.
3. 전월 국내 이용금액 30만원을 충족시켜 공항라운지 무료 혜택을 누리세요.
4. 해외여행 전 환전할 필요 없이, 필요한 현금을 현지 ATM에서 수수료 걱정 없이 인출하세요.
5. 다양한 국가별 가맹점 할인 혜택을 미리 확인하고 계획을 세우세요.
토스뱅크 체크카드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해외 결제카드로 여러 혜택이 있는데요,
일단 토스뱅크 외화통장를 만든 후 체크카드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먼저 [토스뱅크 외화통장]의 혜택을 살펴보면, 지원 외화 17종을 사고 팔때도 모두 환전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그리고 자동모이기와 환율 알림 기능을 통한 원하는 시점 환전 가능하고
한국에서 쓰던 토스뱅크 체크카드 그대로 해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토스뱅크 외화통장의 가장 큰 장점은 이 모든 혜택을 토스뱅크 체크카드에 연결하면 바로 쓸 수 있다는 겁니다.
해외여행 때문에 급하게 새 카드 만들 필요 없이 국내에서 쓰던 토스뱅크 체크카드 챙겨가면 돼요.
해외가맹점 결제수수료도 없고, ATM 현금 인출 수수료도 없어요.
일단 우선 토스뱅크 외화통장을 만든 후,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만들면 됩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 혜택]
1. 해외가맹점 결제 수수료와 해외 현금인출 수수료도 모두 무료
2. 온라인 결제 수수료 무료
3. 자동 충전 지원
미지원 통화나 부족한 돈의 경우에도 토스뱅크 외화통장과 연결된 토스뱅크통장을 통해
자동으로 충전되어 해외결제가 가능해요.
4. 해외 교통카드 활용
컨택리스칩이 탑재되어 있어 해외에서 교통카드로도 활용할 수 있답니다.
토스뱅크 외화통장
1. 환전 수수료 면제
살 때도 팔 때도 평생 환전 수수료가 없어요.
토스뱅크 외화통장은 지원 외화 17종을 사고 팔때도 모두 환전 수수료가 없어요.
[토스뱅크 외화통장 지원 외화 17종]
미주: 미국달러(USD), 캐나다달러(CAD) 유럽: 유로(EUR), 영국파운드(GBP), 스위스프랑(CHF) 아시아: 일본엔화(JPY), 싱가폴달러(SGD), 홍콩달러(HKD), 중국위안화(CNY), 말레이시아링깃(MYR), 필리핀페소(PHP), 인도네시아루피아(IDR), 태국바트(THB), 베트남동(VND), 타이완달러(TWD) 오세아니아: 호주달러(AUD), 뉴질랜드달러(NZD)
그동안 조금이라도 환전 수수료를 아끼기 위해 여기저기 비교해보던 시절은 이제 잊으셔도 됩니다
‘환전해놓고 다 못 쓰면 어떡하지?’ 걱정돼서 조금씩 나눠 환전할 필요도 없어요.
남은 돈은 수수료 없이 다시 그대로 원화로 바꿀 수 있으니까요.
저도 이번에 일본 여행 다녀와서 남은 엔화 환전했는데, 정말 남은 금액 그대로 환전되더라고요.
2. 자동모이기와 환율 알림 기능을 통한 원하는 시점 환전 가능
‘언제 환전해야 가장 싸게 살 수 있을까?’ 이런 걱정도 할 필요 없어요.
토스뱅크 외화통장에는 ‘환율 알림 받기' 가 있어 내가 미리 설정해 둔 환율이 되면 알림이 오거든요.
이마저도 귀찮다면 ‘외화 모으기 서비스' 로 내가 원하는 가격이 되었을 때 자동으로 외화를 사모을 수도 있어요.
3. 한국에서 쓰던 토스뱅크 체크카드 그대로 해외에서 사용 가능
제가 생각하는 토스뱅크 외화통장의 가장 큰 장점은 이 모든 혜택을 토스뱅크 체크카드에 연결하면 바로 쓸 수 있다는 거예요.
해외여행 때문에 급하게 새 카드 만들 필요 없이, 국내에서 쓰던 토스뱅크 체크카드 챙겨가면 돼요.
해외가맹점 결제수수료도 없고, ATM 현금 인출 수수료도 없어요.
토스뱅크 카드 활용팁
1. 미국 LA에 거주하는 엄마 용돈 통장
2. 해외에서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이상하게도 ATM에서 현금 인출 시, 수수료는 돈이 아깝단 생각이 듭니다.
한국에서도 타 은행에서 수수료 700원이 괜한 돈 쓰는 것만 같은 기분이 뜰 때가 있는데요.
3$이나 되는 달러가 수수료로 나간다고 생각해 보세요. 적은 돈이 아닙니다.
이런 이유로 해외 장기간 머무시는 분들에게 토스뱅크 카드 추천드려요.
3. 라운드리 등 동전을 사용해야 할 때 미국도 점점 동전 없는 사회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버스표나 빨래방 등 일부 가게에 비치된 키오스키는 거스름돈을 주지 않아요.
그래서 딱 맞는 돈을 준비해 가야 합니다.
만약 준비해 간 지폐가 큰 금액이라면 너무 아까울 것이고, 지폐가 모자라다면 다시 집으로 돌아가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텐데요.
그래서 토스뱅크 카드를 비상용으로 스마트폰에 등록해 놓았습니다.
이용하려는 스토어 방문 전, 정확한 이용금액을 현금과 잔돈으로 미리 준비해 두는 센스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러나 비상용 해외여행 필수카드로 토스뱅크 카드 추천합니다.
마무리
해외 결제 수수료 없는 여러 가지의 카드가 있습니다.
본인에게 유리한 카드를 잘 살펴보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면세술(주류) 기내 반입 가능한가?(주류 기내 반입 가능 유무)
댓글